2021-01-30
[2021-1-25~2021-01-30]
계획 및 과제 점검
[과제]
1. 미라클모닝 5/7 - 1/28, 1/30 실패
2. 블로그 포스팅 7/7
3. 복붙지원 - 6곳 지원 / 2곳 서류 합격 / 1곳 다음주 금 면접 예정, 1곳 면접 일정 조율 실패
4. 아이디어 7개 추가
5. PPT 50개 다운
6. 독서미션 - 디테일의 힘 (완독), 카카오와 네이버는 어떻게 은행이 되었나 (50%)
7. 자소서 10개 수정
[잘한점]
시간날때마다 트렌드 찾고, 다양한 업종 신문기사 헤드라인, 인스타 트렌드 찾으면서 토스에 적용할 만한 아이디어 찾았다. 틈틈히 핀테크 어플 설치해서 이용해보고 토스에 적용하면 좋을 것들, 개선하면 좋을 것들을 찾았다. 이제는 미라클 모닝에 익숙해져서 일어나서 바로 책읽는 것이 습관이 됐다. 하지만 책도 읽고 간단하게 스트레칭이나 체조를 해서 정신을 더 맑게 하자. 시간관리를 잘 못하는 것 같아서 유튜브의 바인더 활용 방법을 보면서 적용했고, 쓰면서 시간관리를 철저히 하려고 노력헀지만.. 아직도 잘 못한다ㅠㅠ 디테일의 힘에서 나온 것처럼 디테일한 습관과 태도는 하루아침에 바뀌는 것이 아니다. 사소하지만 디테일하게 노력하는 것이 쌓여서, 더 큰 일과 성과를 낼 수 있다. 사소한 것이라도 두번세번 체크하자. 이번주 내자신한테 가장 뿌듯하고 잘한 일은 월급 현금으로 뽑아서 엄마 아빠 드린 것이다. 더 열심히 해서 더 많이 용돈 드리고 싶다!!
[감사일기]
1. 과제있는 거 알고 오늘 놀고 싶을텐데 먼저 일요일에 보자고 배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 스타벅스 기프티콘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침에 달달한 케잌 먹고 덕분에 기분이 좋았습니다.
3. 울 비비 누나가 평일에 제대로 못놀아주는데 항상 와서 애교 떨고 사랑스럽게 쳐다봐서 너무 고마워. 존재 자체만으로도 너무 너무 고마워 :)
[못한점]
밤에 늦게 자고 미라클 모닝 실패한 것, 차라리 일찍 자고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전날 못했던 것들을 하자.
회사에서 팀장이 6시에 퇴근하면 그때부터 카톡하고 풀어진 것, 집중력이 떨어져서 그런가ㅠㅠ
왜 자꾸 5시나 6시만 되면 풀어지는지 모르겠다.. 몸은 적응한 것 같은데 집중력과 멘탈은 아직까지 적응하지 못한 것 같다. 시간 너무 빠르다 벌써 2월이라니.. 그리고 벌써 회사에 입사한지 한달이 다되간다.
진짜 눈 깜빡하면 1, 2년 지나가겠지? 정신 차리고 더 좋은 회사, 내가 가고 싶은 회사 가기 위해서 더 노력하자.
[개선점]
낭비되는 시간을 줄이자. 집중안될때 노래 듣는 건 좋은데, 나중에 노래 들으면서 딴짓하지 말자
자소서에 더 시간을 쓰자. 기억이 안나면 예전에 했던 것들 다시 찾아보고, 다른 사람들 자소서 보면서 자소서 빨리 헤치우자.
2월달 상여금 들어오면 무조건 운동 끊고 운동 다니기. 체력이 뒷받침하지 않으면 과제를 제대로 하지 못한다. 꼭 운동 끊고 운동 다녀서 체력 기르자
[피드백]
2021-01-23 vs 오늘
저번주 보다 이번주가 할일을 더 하려고 했고, 더 디테일있게 하려고 노력했다. 아이디어 찾는 부분에선, 찾아도 맞는지 터무니 없는 것은 아닌지, 금융은 규제가 심하고 보안이 중요한 산업이라 내가 낸 아이디어 법적으로 괜찮은지는 찾아본다고 했지만 더 자세하고 디테일있게 찾진 못했다. 주식을 하지만 깊게 하진 못해서 투자 용어나 금융 용어가 어려운 게 많고, 분석하기가 어려웠지만, 최대한 타 분야와 엮고, 고객으로 불편한 점과 있으면 좋을 만한 것들을 생각해봤지만 너무 어렵다ㅠㅠㅠㅠㅠㅠㅠㅠ
트렌드를 조사하면서 느낀 것은 사람들은 과거를 그리워하고 위로와 공감을 받고 싶어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트렌드가 아니라 사람의 본능인가? 아무래도 코로나 영향이 크고, 예전에는 사소하고 당연하게 생각한 것들을 못하게 되면서 받는 스트레스가 심해서 그런것 같다. 코로나라, 코로나 때문에 내가 바꾸지 못한 환경 탓 하지 말고 나부터도 이 상황에서도 할 수 있는 것을 하고 다른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도전해봐야겠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