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기혁신] 35일간 후기 (Feat. 미라클 모닝, 성과를 지배하는 바인더의 힘)

카테고리 없음

by bigshotlisa 2021. 1. 23. 23:49

본문

[2021-1-18~23]

계획 및 과제 점검 

 

[과제]

1. 미라클 모닝 (6/7) - 1/23 실패 

2. 블로그 포스팅 (6/7) - 1/22 실패 

3. 독서 미션 - 비서처럼 일하라 (완독), 디테일의 힘 (1/2)

4. 아이디어 찾기 - 3개 찾음 

5. PPT 다운로드 - 15개 다운 

6. 복붙 지원 - 5곳 

7. 면접 녹음 복기

8. 자소서 업데이트 

 

[잘한점]

1. 토요일 보상으로 미라클 모닝을 하지 않는 것 빼고 평일이나 일요일에 일찍 일어나서 바로 독서하는 것이 습관이 되었다. 

2. 금요일 일찍 퇴근하고 바로 면접보고 녹음 복기한 것 - 회사는 스타트업이고 대표님께서 나를 마음에 들어하는 것 보니 합격한 느낌이다. 하지만 지금 회사를 퇴사하고 갈만큼 매력적인 회사는 아닌 것 같다. 앞으론 직무+내가 원하는 산업의 기업만 복붙으로 지원하거나 패스폴리오로 지원하고 면접을 보러다녀야겠다. 

3. 가족한테 예민하게 굴지 않은 것 

- 사실 이번주는 회사에서 해야하는 것도 있고, 집중하고 집와서 바로 과제해서 예민하게 굴 힘이 없었다. 하지만, 부모님께 성질내지 않았다. 

4. 면접 참여한 것 

- 금요일날 일찍 끝나고 면접 보러 간 것, 판교 스타트업이라 스타트업 캠퍼에스 상주해 있는 작은 회사 모바일 서비스 기획직무인데 비록 15분 만에 면접이 끝났지만, 면접 참여하고 약속 지킨 것 

5. 감사일기를 작성하면서 내가 잘해서, 열심히 해서 잘하는 것이 아닌 가족의 서포트, 버스 기사님과 팀원들, 타 부서 직원 등 나를 도와줘서 지금의 내가 있는 것 같다. 감사일기를 매일 작성하며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갖고, 내가하는 일과 도전하는 것들을 성공할 수 있게 마인드와 멘탈 관리를 해야겠다. 

 

[못한점]

1. 퇴근하고 씻고 밥먹고 바로 과제하려고 했는데 10분 눕는 다는거 바로 잠들어 버려서 다음날 3시에 일어나게 되었다. 3시에 일어나서 전날 못했던 것을 하고 회사 출근하니 회사에서 너무 졸려서 제대로 집중하지 못했다. 

2. 팀장님이 하라고 한 것 대충해서 낸 것, 당일날 졸리고 피곤해서 제대로 하지 못했고, 대충해서 내버렸다.. 

3. 아이디어 찾고 빅테크 기업 어플 모두 다운받고 아이디어 내려고 했는데 구체적이고 더 깊이 있는 아이디어를 내지 못했다. 

 

[개선점]

1. 낭비되는 시간 줄이기 - 임현서라는 굿피플에 나온 인턴은 서울대 출신 로스쿨 학생이며, 스타트업을 운영하고, 유튜브를 직접 업로드하고 편집하며, 방송도 출연하고 변호사 시험도 합격하고 공인중개사를 일주일만에 합격했다. 하는 것도 많은데 한정된 시간에 이 많은 것을 해낸게 대단하다. 굿피플에서도 워낙 머리도 좋고 똑똑하니 천재인 줄 알았지만, 시간이 없으면 밤새서라도 자기가 목표한 것을 이루려고 철저히 노력하는 사람이란 걸 알 수 있었다. 서울대 출신에 머리 좋은 사람도 이렇게 열심히 시간을 허투루 쓰지 않으려고 노력하는데 나는? 이 사람을 100% 따라하기는 어렵겠지만. 반이라도 따라가려 노력해야 되지 않나? 이미 서울대 출신에 잘하는 친구도 이렇게 하는데! 임현서의 시간관리 3가지 팁(1. 물리적 공간적 제약이 있는 일과 아닌일을 구분할 것, 2. 절대 이동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활용할 것, 3. 자투리 시간에 할 무언가를 정할 것)처럼 시간을 알차게 보내도록 노력하자. 

2. 한꺼번에 몰아서 할 생각하지 말기 

- 과제든, 업무든 한꺼번에 몰아서 할 생각을 하지 말자, 팀장이 내준 과제라면 말이 끝나자마자 바로 시작하고, 과제라면 일요일에 정리하고 일주일치 계획을 세워 알차게 보내도록 노력할 것 

 

[피드백]

28일간 후기 vs 현재 

저번주보다 이번주는 할일도 많고, 면접 준비화 회사 업무 등 해야 하는 일들이 더 많아졋지만 하나도 제대로 하지 못했다. 피곤하고 졸려서 낭비한 시간과, 10분 인터넷 쇼핑한다면서 50분을 하고 있는 나를 생각하면 그만큼 절실하지 않아서 그런 것 같다. 더 철저하고 더 시간관리 잘해서 후회없는 하루하루를 보내자 

 

728x90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