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0~16]
계획 및 과제 점검
[과제]
1. 자격요건 정리 (QA, 기획)
- 카카오(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 네이버(라인)
- 토스(토스뱅크, 페이먼츠, 토스인슈어런스)
- 케이뱅크
- 뱅크샐러드
- NHN(페이코)
2. 독서
- 기획의 정석 PPT 제안서 (1회독), 비서처럼 일하라(1/2), 카카오와 네이버는 어떻게 은행이 되었나(구매 예정)
3. 기업리스트
- 45개 추가 (로켓펀치, 핀테크 위크 활용)
4. PPT 템플릿 / 글씨체 다운
- 7개 다운(미리캔버스 이용, 한소하 블로그 이용) / 글씨체 홈페이지에서 다운
5. 복붙 지원
- 6건(로프, 와토시스, 잉카인터넷, 모닝인컨설팅, 비트컴퓨터, 엘핀) 지원 / 2개 서류 합격
6. 자소서 경험 찾기
- 기존의 자소서 경험을 기획직 직무 중심으로 변경
7. 지원동기 VS 입사 후 포부
9. 미라클 모닝
- 6/7 (수요일 6:37분 기상)
10. 블로그 작성
- 7/7
11. 블로그 일주일치 복붙해서 2주차 계획에 올리고, 파일 업로드
- 완료
[잘한점]
1. 일어나서 바로 독서
-> 회사를 다녀서 좋은 점은 가야할 곳이 있으니 기상하고 다시 잠을 잘 수 없다는 것이다. 그리고 과제를 하기 위해 업무 외 시간을 효율적으로 써야 되기 때문에 책을 집중에서 읽을 시간이 아침 시간 밖에 없다. 기상 후 책을 읽으며 블로그에 내용을 더 자세히 정리하고 싶으나 책을 읽다 보니 정리할 시간이 부족했고 한 번에 중요 내용을 적으려 하니 읽는 시간이 배로 걸렸다. 적용할 점만 간단하게 작성하고, n회독 할 때 더 자세히 읽고, 적용해야겠다.
2. 책에서 읽었던 것들을 적용하려고 노력한 것
-> 팀장과 얘기하며 두괄식으로 말하려고 노력했고, 업무 보고 시 깔끔하게 작성해서 공유했다. 팀장이 요구한 사항이 하나라면 2개를 했다. 팀장이 교육한 것 놓치지 않고 메모하려 노력했다. 확실히 메모를 하니 팀장이나 사수에게 다시 안물어도 되고, 메모한 내용을 바탕으로 이해하면 되니까 편리하고 효율적이다.
두괄식이 완벽하지 않고, 미래 제안까지 하기 어렵지만 말하기 전에 쓰고 두괄식으로 정리해서 말하는 습관을 가지도록 노력해야겠다.
3. 습관을 지키려고 노력한 것
-> 이번주 새로운 습관으로 미라클 모닝을 하며 아침에 일어나 바로 독서하기를 목표로 세웠다. 수요일 하루 늦게 기상한 것 빼고는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바로 독서했고, 관련 내용을 블로그에 작성했다. 늦게 기상한 하루가 아쉽지만, 그래도 새로운 습관을 지키려고 노력한 것이 정말 잘한 것 같다.
[못한점]
1. 블로그에 깊게 쓰지 못한 것
-> 블로그를 더 잘 쓰고 싶은데 과제하고 시간이 부족하다보니 내 생각보다는 하루에 어떤 일을 했는지, 계획 등을 써서 나의 생각을 깊게 쓰지 못했다. 과제를 하고, 마지막에 블로그를 작성해 급하게 쓰고 빨리 자려고 오탈자가 있었다. 블로그는 자기 혁신하려고 쓰는 건데 오탈자도 제대로 검수 못하는 데 자기 혁신 할 수 있나?
아무리 졸리고 피곤하더라도 작성한 글에 오탈자는 남기지 않도록 꼼꼼하게 검수하고 또 확인하자.
2. 기상 후 댓글 30분 마다 쓰는 것도 책 읽다 보면 까먹어서 제대로 달지 못했다.
3. 피곤하고 졸리다고 가족에게 예민하게 군것
- 과제하다가 잘 안되거나, 내가 계획했던 것들을 하지 못할 때 성질내고 예민하게 굴었다. 블로그에도 계속 잘못한 점을 작성해서 알고 있는데 왜 개선이 안될까.. 예민해지거나 화가 날 때 차라리 음악을 듣거나 비비랑 놀면서 스트레스를 풀고 가족들에게 더 잘해야겠다.
4. 더 일찍 출근해야 하는데 8시 55분 쫌 도착해서 허겁지겁 준비한 것
-> 아침에 더 빨리빨리 준비해야 하는데, 지갑 놓고 와서, 마스크 안가지고 나와서 등 다시 집에 들어가면서 출근 시간이 늦어졌고, 뛰다보니까 아침에 힘들어서 업무에 집중하지 못했다. 아직은 입사한지 얼마되지 않아 중요한 업무는 아니지만, 아침시간에 여유를 가져야 더 집중이 잘된다. 미리 준비해서 최대한 일찍 출근하자.
[개선점]
1. 블로그 퀄리티 높일 것
-> 과제를 다하고 작성을 하지 말고, 하면서 작성할 것, 그리고 자기 전 블로그 쓴 글 다시 읽어보고 잘못 적은 것들, 띄어쓰기, 오탈자, 기본 문법은 꼼꼼히 확인하자
2. 여유 갖기
-> 항상 여유를 두고 출근 15분 전까지는 도착하자. 신입이고, 일찍 도착해서 책상 정리, 정각에 딱 도착하지 말고, 일찍가서 여유있는 아침을 시작하자
3. 과제 퀄리티 높이기
-> 더 디테일하게, 2번 체크할거 3번, 4번 체크해서 작성하고, 기업이나 직무를 작성할 때도 왜? 왜 이런 사람을 뽑을까? 만약 내가 팀장이 된다면 어떤 사람을 뽑고 싶어할까? 라는 것을 유념해서 직무와 기업을 찾고, 생소한 단어나 현업에서 쓰는 용어 같은 것들을 회사 다니면서 회사내에서 찾고 이해도를 높이자. 패스폴리오 할 기업과 직무를 정했으니, 관련 산업과 금융 상품에 대해 데이터랩, 광고정보시스템을 활용해 인사이트를 얻자. 베스트는 최대한 많은 기업의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해 보는 것이다.
4. 더 꼼꼼하게 체크하기
-> 업무건, 나의 계획, 과제 모두 한번만 체크해서 되는 사람이 아니다. 실수도 잘하고 잘 덤벙거리기 때문에 아침엔 삼십분 마다 알람으로 놓치지 않으려 하고, 계획했던 것들을 한번만 체크하는 것이 아니라, 3,4번 체크해서 디테일하게 놓치치 않도록 노력하자.
[피드백]
못한것을 잘하게, 잘한 것은 더 잘하게, 안하는 것을 더 잘하게.. 못한 것, 잘못한 것을 블로그에 적지만 말고 실제로 행동하고 개선하는 것이 필요하다. 잘하고 있는 것은 더 잘하려고 노력하고, 안하고 있는 것을 잘할 수 있게 행동하자. 기업을 위해서는 그렇게 분석하고 생각하는 데 정작 내가 어떨때 능률적이고, 언제 체력적으로 힘들어 하는지 등 분석하지 않았다. 전에 쓴 블로그와 한일들을 체크하며 다음주 계획은 다시 세우고 더 효율적으로 일하고, 과제할 수 있도록 체력관리, 멘탈, 마인드 관리하자.
댓글 영역